학과장인사말

이사장인사말

Department of Multimedia Communication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서
정보통신인프라 구축을 선도할
AI소프트웨어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I소프트웨어학과는 21세기 방송 분야의 흐름인 방송 · 통신 융합에 주목하여 디지털 방송시대에서 가장 유망하고 취업 전망이 좋은 방송통신 기술인 양성을 교육의 기본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주력 교육 영역은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송출 장비를 통해 이용자에게 송출/중계/수신하는 전영역으로서 방송국의 주조종실뿐만 아니라 편집, 제작 및 유지, 보수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밀접한 관계를 갖습니다.
기존의 TV와 같은 공중파 방송의 송출/중계는 무선공간을 통해 가정으로 전달되는 단순한 방식이었지만, 방송통신융합으로 인하여 방송에도 통신기능이 결합되어 IPTV와 같은 방송에서는 기존의 통신망을 통해 영상 콘텐츠가 중계됩니다. 따라서, 방송 · 통신 융합과 더불어 방송 · 통신 분야에서의 인력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므로 가장 취업 전망이 좋은 분야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유망 영역에서 요구되는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우리 AI소프트웨어학과는 케이블TV송출/중계/수신 시그템 및 국내 유일의 HFC망 시스템, IPTV 송출/중계/수신 시스템, DMB송출/중계/수신 시스템 등 타 대학과 비견할 수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방송 송출/중계 및 수신 설비를 구비하여 현장형 맞춤식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국내 유력 종합TV방송국, 위성방송국, IPTV방송국 등에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이 취업에 온 열정을 바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원 방송통신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위하여 방학 중 교수님들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3대 MSO(종합유선방송국) 중 하나인 Tbroad, C&M 및 IPTV업체인 SKbroadband사와의 주문식교육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력 산업체와 적극적인 산학협력활동을 추진 중에 있고, 학생 개인별로 진로지도를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AI소프트웨어학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밝혀줄 것입니다.

AI소프트웨어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