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말

이사장인사말

Department of Multimedia Communication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서
정보통신인프라 구축을 선도할
멀티미디어통신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멀티미디어통신학과는 21세기 방송 분야의 흐름인 방송 · 통신 융합에 주목하여 디지털 방송시대에서 가장 유망하고 취업 전망이 좋은 방송통신 기술인 양성을 교육의 기본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주력 교육 영역은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송출 장비를 통해 이용자에게 송출/중계/수신하는 전영역으로서 방송국의 주조종실뿐만 아니라 편집, 제작 및 유지, 보수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밀접한 관계를 갖습니다.
기존의 TV와 같은 공중파 방송의 송출/중계는 무선공간을 통해 가정으로 전달되는 단순한 방식이었지만, 방송통신융합으로 인하여 방송에도 통신기능이 결합되어 IPTV와 같은 방송에서는 기존의 통신망을 통해 영상 콘텐츠가 중계됩니다. 따라서, 방송 · 통신 융합과 더불어 방송 · 통신 분야에서의 인력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므로 가장 취업 전망이 좋은 분야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유망 영역에서 요구되는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우리 멀티미디어통신학과는 케이블TV송출/중계/수신 시그템 및 국내 유일의 HFC망 시스템, IPTV 송출/중계/수신 시스템, DMB송출/중계/수신 시스템 등 타 대학과 비견할 수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방송 송출/중계 및 수신 설비를 구비하여 현장형 맞춤식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국내 유력 종합TV방송국, 위성방송국, IPTV방송국 등에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이 취업에 온 열정을 바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원 방송통신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위하여 방학 중 교수님들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3대 MSO(종합유선방송국) 중 하나인 Tbroad, C&M 및 IPTV업체인 SKbroadband사와의 주문식교육을 통한 100% 취업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력 산업체와 적극적인 산학협력활동을 추진 중에 있고, 학생 개인별로 진로지도를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멀티미디어통신학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밝혀줄 것입니다.

멀티미디어통신학과 학과장